(2015.11.10) 디지몬스토리 사이버슬루스 키시베 리에x스에도 아케미

심맥관계

키시베 리에의 방은 단 냄새가 난다.

분홍색으로 도배된 벽에는 리에 자신의 초상화가 여덟 개 걸려있다. 그녀의 나르시즘을 단도입적으로 나타내는 소품이다. 키시베 리에의 방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하면 방을 반으로 나누면 인테리어가 정확히 대칭된다는 점인데, 초상화 역시 오른쪽의 네 개와 같은 초상화 네 개가 왼쪽에도 똑같이 걸려있는 것이다. 방에서 가장 커다란 소품은 극상의 폭신함을 자랑하는 침대 – 허리 건강에는 안 좋은 일이다. – 이다. 키시베 리에는 이 침대에 커튼을 치고 나신으로 극세사에 푸욱 갈아앉아 인형처럼 잠든다. 침대 앞의 것 두 개를 포함해 총 여섯 개의 꽃병이 있다. 수백 송이 장미가 키시베 리에의 공간을 진한 향기로 범한다.

침대의 서쪽에는 하얗게 도색하여 진짜 금을 박아넣어 꾸민 목재 서랍장이 있다. 작은 칸 두 개와 큰 칸 세 개 전부 합해 칸 다섯 개다. 주로 카미시로 엔터프라이즈 1급 기밀이나 키시베 리에의 ‘생필품’ – 전뇌공간에서는 필요 없는 물건이다 – 같은 것이 담겨있지만 맨 윗줄의 작은 칸 두 개 중 오른쪽 칸은 키시베 리에의 지극히 개인적인 ‘취미 용품’으로 빼곡하다. 키시베 리에 본인을 제외하면 대기업 카미시로 엔터프라이즈에서 스에도 아케미가 유일하게 모든 서랍을 열어본 사람이다.

키시베 리에는 욕망에 있어 열정적이면서도 행동에 있어 늘 이성적이고 영리한 점이 매력적인 여자다. 그를 아는 대부분의 사람들의 생각과는 달리, 스에도 아케미는 무감정한 인간이 아니다. 오히려 스에도 아케미는 평균 사람보다 감성이 발달한 축이다. 키시베 리에의 바탕에는 새빨간 욕망이 있듯이 스에도 아케미의 바탕에는 유리 같은 감성이 자리잡고 있다. 키시베 리에의 본분이 욕망의 충족에 있듯이 스에도 아케미의 본분은 감성의 안정화에 있다. 그리고 본분을 퇴색시키지 않되 맹목을 경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늘 스에도 아케미는 생각했고, 그런 의미에서 그는 키시베 리에를 존경했다.

바로 목재 서랍장 두 번째 칸에 키시베 리에는 녹슬지 않은 욕망의 일면을 노골적으로 모아두고 있다. 그 칸에서는 다양한 냄새가 난다. 스에도 아케미는 그것에 자신의 냄새가 섞여있는 것을 만족스럽게 생각한다. 더러 수치스럽게 여기는 이들도 있었다. 그런 이들의 경우 키시베 리에는 대부분 그 이름도 기억하지 못했고 그럴 필요성도 느끼지 않았다. 부끄럽게 여기는 것도 자랑으로 여기는 것도 키시베 리에에게는 이해하지 못할 일이다. 맛있어 보이는 것을 먹었을 뿐인 일이다. 해로운 일도 아닌데 부끄럽게 여길 필요가 없다. 동시에 키시베 리에는 자신이 하고 싶을 때 아무나 골라서 했을 뿐이므로 행위에 부여할 특별함 따위는 없다. 그것을 인식하지 못하고 특별한 포상이라도 받은양 자랑스러워하는 태도도 똑같이 키시베 리에는 이해할 수 없었다. 배고프면 배를 채웠을 뿐인 일이다.

최근 키시베 리에가 가장 좋아하는 음식은 스에도 아케미다. 그는 키시베 리에가 평생 대면한 인간 중 가장 고고한 남자였다. 그런 남자를 짓밟고 더럽히는 것이 무엇보다도 황홀했다.

스에도 아케미에게 키시베 리에와의 행위는 새로운 일이었다. 노쇠한 몸은 키시베 리에에게 격렬하게 반응했다. 모든 것이 스에도 아케미가 이전에는 관측해본 기록이 없는 새로운 실험이었다. 키시베 리에의 애무에 반응하고 학대에 반응했다. 이어 키시베 리에의 체향, 목소리에 반응했으며, 급기야 키시베 리에의 존재 자체에 반응하기에 이르렀다. 모든 것이 스에도 아케미가 경험한 적이 없는 알고리즘이었다. 키시베 리에가 스에도 아케미와의 행위에 특별성을 부여하지 않는다는 것을 스에도 아케미는 알고 있다. 스에도 아케미는 그것이 변수의 통제에 편리한 일이라고 생각한다.

그리하여 “키시베 리에”가 “로드나이트몬”으로 개명했을 때 로드나이트몬과 스에도 아케미가 서로를 떠나는 것에는 조금의 지체도 없었다. 스에도 아케미의 관측은 불완전한 채로 남았지만 그것은 그에게 중요한 연구가 아니다. 관측이 부족했던 탓일까, 그의 가설은 틀렸다. 가장 극심한 금단현상을 성기관이 아닌 심맥관계가 겪었던 것이다.


'Log > 2015~2016' 카테고리의 다른 글

[MN] 사형  (0) 2016.06.13
[BA] 소신증명  (0) 2016.05.21
[니아메로] 空  (0) 2016.05.21
[아오<이치<킷슈] 에일리언  (0) 2016.05.21
[아르기라히카] 암리타  (0) 2016.05.21
/